HOME >NEWS >탱크 최경주, PGA 소니오픈 1라운드 4언더파 선전

탱크 최경주, PGA 소니오픈 1라운드 4언더파 선전

2024-11-22 14:23:16

MZ조차 결국 개성을 잃고 어른의 룰에 포섭돼 가는 셈이다.

공공재인 전파를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만큼 더욱 엄격한 관리가 요구된다.대중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언론매체에서 오직 시청률과 광고 수익으로만 대변되는 그들의 시장 논리로 인해 특정 장르를 몰아주는 듯한 문화적 쏠림현상은 일시적인 사회현상을 넘어 공연예술 전반에 영향을 끼치며 시장의 불균형을 가속하고 있다.

탱크 최경주, PGA 소니오픈 1라운드 4언더파 선전

그들을 향한 대중의 폭발적 관심은 음악시장 판도를 빠르게 바꿔나가며 어느덧 대한민국의 문화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사업 목적에 따라 보다 전략적인 프로그램 편성이 가능한 구조이다.(『한국민족대백과사전』 참조) 트로트 음악은 한때 특정 계층과 일정 세대만의 전유물로 인식됐다.

탱크 최경주, PGA 소니오픈 1라운드 4언더파 선전

방송국의 성격을 떠나 대중을 상대로 하는 언론매체라면 그 사회적 영향력이 미치는 공익적 역할과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예술계의 균형 발전을 위해 보다 폭넓은 시각으로 방송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

탱크 최경주, PGA 소니오픈 1라운드 4언더파 선전

막대한 상금으로 대중의 이목을 끌고 예술의 흥행성을 조장하며 시청률을 위해 순수예술 분야의 이미지를 활용하고 있는 듯한 지금의 프로그램 운영방식은 분명 개선의 여지가 있어 보인다.

공중파의 경우 대상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접근할 수 있다.처음엔 월세 인상을 요구하던 건물주가 결국 노후화 등을 이유로 전면 리모델링을 결정했다고 한다.

그런데도 삶은 허상이야.삶을 한 번 돌아봤으면 하는 마음이다

공중파의 경우 대상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접근할 수 있다.방송매체가 주도하는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예술의 고유성과 다양성은 존중받지 못하고 있다.